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펀투워치 입니다.

 

요즘 마케팅을 위해 이미지 제작이나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요, 대부분은 유료에다가 무료여도 퀄리티가 낮은 이미지가 대부분이라 사용에 어려움이 많으셨을텐데요,

 

오늘은 마케팅에 필수인 배너, 광고배너, 상품상세이미지, 유튜브썸네일 등 반드시 필요한 이미지를 무료로, 그것도 고퀄리티의 이미지로 제공 해주는 무료사이트 22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은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것은 무료라고 해도 그냥 아무데나 아무렇게 가져다가 써도 된다는 의미는 아닌곳이 많아

그 의미부터 명확하게 안내해드리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란 무엇인가요?

 

일명 "CC"  라고 해서 유튜브나 이미지 등 저작권이 예민한 곳에서 한번쯤은 보았을거라 생각합니다.

"CC" 는 Creative Commons 의 약자로, 무료 법률 도구를 통해 창의성과 지식을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비영리 단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는 귀속없이 모든 유형의 사용을 허용하는 것부터 특정 용도만 허용하고 번경을 허용하지 않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사용전 반드시 관련한 사항을 찾아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퍼블릭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퍼블릭 도메인의 저작물은 저작권이 만료되었거나, 몰수되었거나, 적용할 수 없는 저작물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용전 반드시 관련한 사항을 찾아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로열티 프리란 무엇인가요?

 

로열티 프리 이미지가 반드시 무료인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미지 사용 권한을 얻으려면 일회성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만큼 여러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Royalty-free" 의 "free" 는 이미지를 사용할 때마다 이미지 소유자에게 로열티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사용전 반드시 관련한 사항을 찾아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1. Unsplash (언플래쉬)

 

Unsplash 는 경쟁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무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자체라이센스가 있습니다. 검색시 퀄리티가 좋은 이미지양도 많습니다.

 

 

 

 

 

 

2. Burst (By Shopify / 버스트)

 

Burst 는 Shopify 의 사업자들을 위한 무료스톡사진 플랫폼 입니다. 이미지는 무료이며, 로열티가 따로 없습니다.

 

 

 

3. Pexel (펙셀)

 

Pexels에는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명시하는 자체 라이센스도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없이 사업적 및 개인적인 용도로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Pixabay (픽사베이)

 

픽사베이의 이미지는 CCO (Creative Commons Zero) 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즉, 허가를 요청하거나 아티스트에게 출처를 밝히지 않고도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는 이미지에 묘사된 콘텐츠가 어떠한 권리도 침해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알림을 제공합니다. 또한 픽사베이는 삽화에서 음향효과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콘텐츠 형식을 제공함으로서 단순히 이미지 제작뿐 아니라 영상이나 음악 제작에도 유용한 플랫폼 입니다.

 

 

 

 

 

 

5. Freeimages (프리이미지)

 

이름 그대로 무료 이미지를 자체 라이선스에 따라 300,000개 이상을 제공합니다. 라이센스는 매우 광범위한 사용을 허용하나, 몇 가지 제한된 사용 사례 (대부분의 무료 이미지사이트에서 매우 일반적임)를 나열합니다.

 

 

 

 

 

 

6. Kaboompics (카붐픽)

 

카붐픽은 사진을 재배포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Creative Commons Zero 와 유사한 자체 라이선스를 사용합니다. 카붐픽만의 장점 두가지중 첫번째는 색상별로 검색이 가능한 것, 그리고 두번째는 사진에서 보완적인 색상 팔레트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7. StockSnap.io (스톡스냅)

 

스톡스냅은 Creative Commons CCO 라이선스를 사용하므로 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편집, 상업 및 비상업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Canva (칸바)

 

칸바는 무료 스톡 사진도 제공하는 온라인 그래픽 디자인 도구입니다. 칸바의 장점 중 하나는 이미지를 소셜미디어나 블로그에서 사용할 맞춤형 그래픽으로 빠르게 변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9. Life of Pix (라이프오브픽스)

 

라이프 오브 픽스는 많은 고퀄리티 이미지와 전략적 파트너인 Adobe Stock 의 유료 이미지를 함께 제공합니다.

 

 

 

 

 

 

 

10. Gratisography (그라티소그래피)

 

그라티소그래피에는 자체 무료 사진 라이센스도 있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 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은 이미지 수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대부분은 고퀄리티의 이미지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11. Flickr (플리커)

 

플리커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및 수정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을때 반드시 필요한 이미지 호스팅 플랫폼 입니다. "Any license" 를 선택한 다음 "Commercial use & mods allowed" 를 선택하여 해당 이미지를 찾으세요. 각 이미지마다 라이센스가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사용전 라이센스를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12. Jopwell (잡웰)

 

잡웰 컬렉션에는 잡웰 커뮤니티의 사람들이 등장하는 수백개의 이미지가 포함된 여러 앨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는 잡웰을 눈에 띄게 표시하는 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WOCin Tech Chat (워신테크)

 

#WOCinTechChat 의 설립자인 Christina 와 Stephanie 가 시작한 유색인종 여성들의 사진 앨범입니다. 이미지는 #WOCinTechChat 또는 wocintechchat.com 을 입력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팀이 더 이상 앨범을 업데이트하지 않는 동안 선택할 수 있는 이미지가 500개 이상 있습니다.)

 

 

 

 

 

14. CreateHER Stock (크리에이트허 스톡)

 

크리에이트허 스톡의 경우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200개 이상의 유색인종 여성의 고품질 이미지를 수동으로 큐레이팅한것이 장점인 플랫폼 입니다. 뉴스레터에 가입하면 매달 새로운 무료 이미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5. Death to Stock (데스투스톡)

 

데스투스톡의 경우 이미지 갤러리는 없습니다 대신, 뉴스레터에 가입하면 매달 20장의 새로운 사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16. Getty Images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는 국내에서도 상당히 유명한 플랫폼인데요, 회원가입시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들도 있고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도 있지만 유료나 라이센스가 다른 사진들이 많아 사용전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7. Picjumbo (픽점보)

 

픽점보는 어떤 용도로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이미지를 따로 가입없이 무료로 제공 합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새로운 무료 이미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장점 중 하나는 스토리 콘텐츠용 세로이미지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18. VistaCreate (비스타크리에이트)

 

칸바와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무료이미지가 포함된 그래픽 디자인 도구입니다.

 

 

 

 

 

 

 

19. Depositphotos (디파짓포토스)

 

디파짓포토스는 매주 업데이트되는 무료 이미지, 벡터, 편집콘텐츠 및 동영상 샘플을 제공합니다. 계정에 가입하면

매주 무료 스톡 파일을 받을 수도 있어서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20. iStock (아이스톡)

 

아이스탁은 무료 멤버십에 가입할 때마다 매주 새로운 무료 스톡파일을 출시합니다.

 

 

 

 

 

21. New Old Stock (뉴올드스톡)

 

뉴올드스톡은 알려진 저작권 제한이 없는 공개 아카이브의 빈티지 사진 모음입니다.

 

 

 

 

 

 

 

22. Google (구글 고급이미지 검색)

 

구글 고급이미지 검색은 Google 자체 검색 도구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이상 펀투워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