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요즘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쯤은 고민하시고 아니면 이미 경험하셔서 괴로워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 또한 아무것도 모를때는 막 올리고 그랬는데 점점 알아가면서 제약도 많고 오히려 블로그 관리가 쉽지않다는것을 새삼깨닫게되는데요 ㅎㅎ



지금부터 블로그 저품질이란 무엇인지, 예방법 그리고 블로그 저품질 확인방법에 대해 제가 아는선에서 설명드릴께요~










블로그 저품질이란 말 그대로 내 블로그의 품질지수가 어떠한 이유로 낮아져서 하루 만명씩 들어오던 블로그가 어느새 몇백으로 떨어져버리는... 포스팅을 막 올리고 실시간검색어를 올리고 무슨짓을 해도 나락으로 떨어진 하루방문자수가 올라갈 기미를 보이지 않는 그런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럴때 많은 분들이 애지중지하던 자신의 블로그를 저품질이 걸려서 쉽게포기하고 새 블로그로 갈아들 타시게되죠. 듣기로는 너무너무 힘들지만...전보다 좀더 신경써서 포스팅하고 관리하면 저품질에서 풀려나기도 한다고 하네요~~





우선 제가 아는 저품질 예방법에 대해 공유드릴께요~ 

(추가적으로 알고계신부분이나 잘못된 정보는 댓글로 공유부탁드려요^^)




1. 포스팅은 40분간격으로


-포스팅을 단시간내에 올리면 저품질위험이 있다고하네요~ 어느 티비프로인가봤는데 블로그강의하시는분이 나와서 실험해보신 결과 40분간격으로 포스팅을 올려야 안전하다고 합니다.



2. 글자수 1000자내외, 하루포스팅은 2~3개 정도


-초반에 과욕으로 장문의 에세이? 같은 포스팅을 한다던지 아니면 하루에 10개씩 포스팅을 한다던지... 저품질 위험이있다고 합니다. 물론 지치기도 금세 지칠거구요~ 그래서 적정포스팅은 글자수 1000자내외, 하루포스팅은 너무 많이올려도 좋지않다고 하니 2~3개정도..사진은 4~5장 정도가 좋다고하네요.

물론 정확히 정해진 룰은 아마 없을듯 하네요 ㅠ



3. 키워드 남발금지


-어느정도 지식이생기면...저도그랬지만 키워드를 남발하곤합니다. 예를들어 요즘 벚꽃축제가 유명하니 벚꽃축제에대한 포스팅을 하는데.. 벚꽃축제,벚꽃축제여행기,벚꽃축제갈때필요한 팁 등 키워드를 남발하는겁니다. 물론 어느정도 센스있게 이야기를 이어나갈수있다면 괜찮지만 뜬금없이 막 몇십개씩 남발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4. 스크랩또는 복사글 포스팅 금지


-저도 초반에 자주 했던 행위? 인데요~ 좋은글 스크랩도 많이해오고 뉴스에있는글 그대로 퍼오고...

이런데 저품질에 아주 안좋다고하네요. 심지어 복사글만 올리면 저품질걸린다는 얘기를 듣고 복사글을 우선 포스팅창에 끌고와서 상단에 자신이 직접 타이핑하는 용의주도함을 보이는 분들도계시지만 그것도 안좋다니 명심하세요~



5. 광고성 포스팅 금지. 광고성 이웃 금지!


-다들 아시겠지만 광고가 티나는 포스팅은 저품질의 나락으로 떨어지기쉽죠. 특히 병원, 부동산 등 누가봐도 자연스레 홍보하기 참.. 어려운 카테고리는 쉽게 네이버봇에 걸리기쉬운듯합니다.


그리고 나는 아니더라도 광고성 이웃이 남기는 댓글, 공감, 또는 그 이웃에 내가 남기는 공감, 댓글도 문제가 될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올린 포스팅에 댓글남긴 이웃중에 위험한 이웃 또는 내가 광고성이웃의 포스팅에 남긴 댓글 또는 공감이 문제되는 것또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www.tinypowerbloger.com/



바로 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럼 몇가지 기능을 공유드릴께요.


우선은 자신이 올린 포스팅의 링크를 포스트스캔에서 스캔을 해보시면, 우측에 이웃들 리스트가 쫙~ 나오고 상태가 나옵니다.


상태는 모름>>일반>>주의>>위험 순이라고 하는데요~ 다행히 제 포스팅 한개를 검색해본결과, 모름 또는 일반이 나왔네요~ 일반까지는 문제가없다고 하지만 깨름직한 분들은 연관글눌러서 어떤 댓글이였는지 확인해보시고 해당댓글을 지우거나 해당이웃과 과감히 이웃을끊으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아이디 사전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우측에 연관된 글이 나오는데요.. 이것도 상태는 모름>>일반>>주의>>위험 순이라고 합니다. 연관글중에 하나가 주의가 있네요!! ㅎㄷㄷㄷ


바로 해당글에대해 댓글을 지워야겠어요.. (어떤분은 위험으로 나왔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일반상태 회복일엔 9999일...후덜덜하죠! 저는 주의여도 회복은 0일이니 안심이네요 ㅠ)











아무튼 블로그는 어렵네요~ 네이버 알고리즘이 시기별로 변경되어 정확히 알고있는 사람도 많지않구요~ 위에 저품질예방법 공유드린것도 그럴 가능성에대해 언급을 드린것이지 딱 이래서 저품질 걸리고 딱 이러면 안걸려! 이건 아니겠죠~ 그치만 다들 조심하셔서 행복한 블로그 놀이 해보아요~^^




그리고 제가 매니저로 있는 카페도 많이 사랑해주시구요!!^^


http://cafe.naver.com/wearanduse






 



#일상#생각#IT#컴퓨터#블로그저품질이란#블로그저품질확인방법#블로그저품질예방법

반응형
LIST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