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드디어 묵히고 묵혔던 서울외 타지역 맛집 후기를 공유드릴까합니다. 지난번 회사는 마케팅부서임에도 지방에 지사들이있어서 외부출장을 가는일이 많았는데요, 그때 다녔던 곳들 몇군데를 이참에 몰아서 포스팅 할까합니다~ 시간이 좀 된 것들이라 기억력이 100% 완벽하지는 않으나 최대한 끌어내서 써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전라도 광주 용봉동에 있는 해초 라는 계절음식점인데요~ 코스요리이나 말그대로 계절에따라 음식이 다르게 나오는 그런곳인듯 합니다~ 광주쪽 직원의 가이드로 오게되었는데, 외관을 보면 나름 비싸게 생겼더라구요 ~ ㅎㅎ















입구는 기와지붕으로 되어있었는데, 처음에는 한정식집이라고 생각했어요~
















미닫이 문이 있어서 일행끼리 조용히 얘기하면서 먹기도 편하고 회식이나 모임자리를 갖기 좋을것 같은 구조이네요~

















위에 언급드렸던 대로, 여기 해초는 계절음식점이라, 계절에 맞게 나오는 코스요리가 조금 바뀌는듯해요~ 우선 주문을 하니 죽이 나오네요~ 짭짤하네요 역시 전라도음식인가봐요^^

저녁이라 2인기준 10만원 3~4인기준 12만원의 가격이에요~ 
가격으로만 봤을때는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긴 합니다 ㅠ











새우튀김도 나오구요~












새콤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무침도 나오고~

















낙지와 육회의 만남? 저는 개인적으로 낙지는 미끌거려서 선호하진 않지만 육회는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에요~ 둘이 함께 버무려져 나올줄은 몰랐는데 괜찮네요^^
















생선의 정체는 모르겠으나...조기? 꽁치? 아무튼 구이가 나왔는데 맛있네요^^














그 귀하다던 전복에, 해삼인가? 뭔가 신선하게 나오네요~  















꼬막구이도 나오고
















육전~ 명절에 제사지내러 친척집갈때나 먹을수있다던 그 육전을 맛보게 됬네요 ㅎㅎ 사실 전 전종류를 다 좋아하긴 해요~ 육전을 비롯해서 감자전, 김치전, 부추전, 오징어전 등등~ 막걸리랑 먹으면 더 좋죠^^a















이게 삼합이죠? 보쌈, 홍어, 그리고 김치... 저는 사실 보쌈은 엄청좋아하나 삼합은 잘 안먹어봐서 ㅠ 직원중에 좋아하시는 분은 게눈감추듯 드시네요 ㅋㅋ

















이건 새우튀김은 아닌듯하고, 뭔가 랍스터같이 배를 갈라서 살위에 치즈와 양념을 버물려서 오븐에 구운듯한... 정말 맛있어보였으나 저는 갑각류 알러지가 있어서 패스~~ (너무 먹고싶었어요 사실 ㅠ)













맑은 조개국~













신선한 회가 또 나오네요~ 왜 흔히들 회먹을줄 모르는 사람은 초장에찍어먹는다고 하는데...음 또 어디선가 듣기로는 한국에서 원래 회를 초장에찍어먹고, 일본에서 간장에 고추냉이에 찍어먹는다는 소리도 들었고.. 뭐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먹을줄 몰라서 초장소스에 듬뿍 찍어먹었어요~ ㅎㅎ




















비쥬얼 좋죠? 뭔가 꽃잎같은것들이 데코레이션 되어있다보니 더 이뻐보이네요~

















한상차림입니다~~ 코스요리로 나오는 요리가 다양해서 딱 한정식 이다 라고할순 없겠지만 한정식집이고, 계절음식점이다보니 철에맞는 신선한 음식위주로 나오는곳인듯 합니다. 















혹시나 근방에 사시는분들 또는 광주 용봉동근처로 출장계획이있거나 미팅이있으신분들...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라도광주맛집 해초 계절음식점 후기를 마칩니다~







정말 좋은점:

-널찍한 주차장
-룸으로 되어있어서 Private 한 공간
-신선한 음식


살짝 아쉬운점:

-조금 부담되는 가격 (그러나 사실 나오는 메뉴에 비하면 비싸지는 않은듯)
-식당정보가 많이 없네요 ㅠ


총 평:

우선 중요한 미팅이나 회식때 좋은 장소임에는 틀림없는듯합니다. 사실 음식점은 많지만 이렇게 격식있는 느낌의 음식점은 많지는 않은게 사실이라, 식사예약을 담당해야하는 직원의 입장에서는 여간 스트레스 받는게 아니거든요~ 그래서 이 가격에 이정도의 계절에맞는 신선한 음식을 먹을수 있다면 나쁘지는 않을듯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용봉동맛집, #해초, #계절음식점, #전라도광주맛집, #전라도맛집

반응형
LIST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